회사소개

“일회용기 사용규제 정책 실행”
“영유아용 식품 용기에 환경호르몬 사용 금지 정책 실행”

과학기술의 발전은 사람에게 많은 혜택을 줍니다. 그러나, 우리 시대에 당면한 가장 큰 문제는 환경문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이산화탄소, VOCs는 물론 재활용되지 않는 각종 포장 폐기물의 증가로 인해 정부는 산업 현장에 각종 규제를 부가하여 생산 공장 운영에 많은 어려움을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근본적인 해결은 아닙니다. 환경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은 소비자와 기업이 사용하고 참여했을 때 이익이 생기도록 하면 됩니다.

우리는 표면처리 금속산업이 환경문제와 더 나아가 인체 안전에 끼치는 영향에 접근해 보았습니다. 다양한 표면처리 강판 분야 중에 가장 환경친화적이고 안전성이 확보된 금속의 표면은, PET로 마감된 금속 시트입니다. 도금과 도장 도료가 갖고 있는 유해 물질을 PET가 원천적으로 차단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기존의 PET-VCM(=필름 합지 강판)은 접착제를 금속에 도포하고 건조하여 필름을 합지하다 보니, 생산 중에 발생하는 과도한 유해 물질 배출도 문제이고, 가격 또한 높아 식품 캔에는 적용할 수 없었으며, 생산과정에서 사용하는 접착제 및 도료로 인해 발생하는 환경 문제도 무시할 수 없었습니다.

이에 당사는 사업성은 물론, 사명감을 갖고 연구개발에 착수하였으며, 이제는 보다 확실하고 안전하게 10여 년간의 노력이 집약된 기술을 통해 접착제 없이도 합지력이 더욱 우수하고, 도금, 도료보다 더욱 경쟁력 있는 Eco-VCM(Vinyl Coated Metal)을 개발하여 인간에게 무해하고 지구환경을 보존하는 Eco-VCM의 상품화에 성공하였습니다.